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성북구 네팔지진피해성금, 나마스떼코리아에 기탁

성북구 네팔지진피해성금, 나마스떼코리아에 기탁 ”
- 네팔 대사관 방문하여 네팔 지진 피해 국민 위로, 히말라야 전문 NGO 나마스떼코리아를 통해 지진 피해 복구 사용 예정  - 

 

                                   

 

 

 나마스떼코리아 김웅남 이사장은 지난 16일(화) 성북동에 위치한 네팔 대사관에서 커만 싱 라마 주한네팔대사와 김영배 성북구청장을 만나 네팔 대지진 피해 국민을 위로하고 도울 수 있는 방법을 모색했다.  성북구는 네팔 대지진 이후 5월 18일부터 22일까지 네팔 지진피해돕기 성금모금을 진행하여 총 1300여만 원의 성금이 모금되었다. 이 성금을 나마스떼코리아에 기탁하여 네팔 카스키주 마낭주 지진 피해 주민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나마스떼코리아는 히말라야 전문 NGO로서 지난 5월 성북구청에 주최한 누리마실 성북세계음식축제에서 네팔 희망 한 그루 심기라는 부스를 운영해 네팔 지진 복구를 돕기 활동을 전개하는 등 지역 내 소재한 주한네팔대사관, 성북구청과 긴밀한 우호관계를 맺고 있다. 

 

  이날 네팔 대사는 “성북구민뿐만 아니라 한국인들이 네팔을 사랑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다”라고 말하자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우리 성북구민들이 네팔 국민들을 친구처럼 생각하고 있음을 알아주길 바란다.”라고 화답했다.

 

 성금을 전달받은 본 법인의 김웅남 이사장은 “네팔의 피해규모가 큰 산두팔촉이나 카트만두 인근 지역에 구호활동이 집중되어 외곽 지역의 피해 전수조사가 소외되었다. 이번 성금으로  카스키주와 마낭주 등 외곽지역의 주서환경 복구 및 의료지원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성금모금에 동참해준 성북구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나마스떼코리아는 네팔 대지진 이후, 5월 4일 긴급구호 활동을 위해 활동가를 파견하여 꾸준히 긴급복구 활동을 진행 중에 있다. 네팔 지진 피해에  관심이 있는 단체등과 협의하여 지속적인 재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