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자료

[해피빈후기]차이트라 밀라 축제 기간에 땅띵 마을에 웃음꽃이 피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나마스떼코리아입니다.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네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기 위한 해피빈 모금을 진행했습니다.

많은 후원자분들 덕분에 무사히 해피빈 모금을 마감하고 후원금은 네팔에 잘 전달했습니다. :)

 

 

여러분의 도움 덕에 땅띵 마을에 웃음꽃이 활짝 피었어요!

지난 1월부터 4월 해피빈 모금을 통해 여러분이 보내주신 성원으로 땅띵마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 하나로 마을에 큰 행사인 차이트라 밀라가 펼쳐져 마을 분들의 요청으로 인해 차이트라 밀라 문화행사를 지원했습니다.

   

 

 

공동체의 화합과 산간마을 교류의 중심을 이끄는 땅띵 차이트라밀라!

차이트라 밀라란 네팔어로 일년 마지막달, 휴식기의 축제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확이 끝난 휴식기에 마을 간에 소통이 부재했던 산간 마을에서도 영국과 인도 등 외국에서 일을 하고 귀환한 땅띵 주민들을 중심으로 차이트라 밀란 축제가 열립니다. 땅띵마을에서 시작한 이 축제는 히말라야 산간에 사는 마을 주민들과 함께한 해의 안녕을 기원하며 공동체의 화합과 마을간의 교류를 증진시키기 위한 축제로 마을 공통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소통의 장 역할을 합니다.

 

 

 

다양한 활동이 가득한 축제 기간

축제 기간 동안 인근마을의 대표들로 구성된 팀들이 배구, 농구 경기를 벌입니다. 이 기간에는 마을에 실제로 거주하는 인구(600여 명) 3배에 달하는 인구가 마을로 유입됩니다. 이번 축제에 나마스떼코리아는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후원금으로 농구공, 배구공, 배구네트, 농구네트, 호루라기, 트로피 등 경기 진행에 필요한 물품들을 지원했습니다.

 

여러분의 지원으로 원활하게 개최된 경기는 땅띵 차이트라 밀란 축제에 참가한 모두가 스포츠 경기를 즐기며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였고 화합과 소통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문화적 차원에서의 교류와 지원을 통해 네팔 히말라야 산골 마을인 땅띵에도 다양한 활동들로 가득 찰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의 정성어린 관심과 후원은 히말랴야 산맥들이 숨겨둔, 도움으로부터 소외된 히말라야 산간마을들이 세상과 소통하고 나아갈 수 있는 힘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함께, 응원해주세요 :)